함양산양삼협회영농조합법인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함양산양삼협회영농조합법인 정기총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1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조합원 40여 명 참석, 김판열 대표 취임 “산삼의 힘, 세계에 도전!”구호 제창
함양산양삼협회영농조합법인 정기총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산양삼협회영농조합법인은 3월 12일 함양군산림조합유통센터에서 조합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올해부터 임기를 시작한 김판열 대표의 취임 행사를 비롯하여 2024년도 사업계획 승인, 그리고 그동안 함양산양삼협회영농조합법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전임 김병익 대표 등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김판열 신임 대표는 취임 인사를 통해 “산양삼의 생산 촉진과 소비 경향을 면밀히 분석하여 함양 산양삼 활성화를 위해 온 힘을 쏟고, 산양삼 지킴이 역할을 통해 불법 산양삼, 불량 산양삼, 외래 산양삼 척결에도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날 총회에서 함양산양삼을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를 무대로 공략한다는 의미로 ‘산삼의 힘, 세계에 도전!’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전 조합원이 마음을 맞춰 산양삼 발전에 이바지하자며 구호를 외치기도 했다.

이날 정기총회에 함께한 진병영 함양군수는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저한 산양삼 생산 및 품질 관리를 통해 우리 함양 산양삼이 전국 산양삼 생산과 유통의 메카로 자리잡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라며 “함양 산양삼의 우수성으로 다양한 산업화와 미래가치를 발굴하여 항노화의 고유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10년에 설립된 함양산양삼협회영농조합법인은 현재 76명의 조합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정자산으로는 농장 등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