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김해미용사회, 생명지킴이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김해시-김해미용사회, 생명지킴이단 업무협약 체결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1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고위험군 위기상담 서비스 연계 협력체계 구축
김해시-김해미용사회, 생명지킴이단 업무협약 체결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지난 12일 김해시보건소에서 대한미용사회 김해시지부와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생명지킴이단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또 생명지킴이단으로 활동할 대한미용사회 김해시지부 회원 55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단은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하는 자살예방교육을 이수하고 주변에서 자살 고위험주민을 발견하면 적절한 위기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한다.

협약식은 김미숙 지부장과 허목 김해시보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울 및 자살 고위험 대상자 연계 및 협력체계 구축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업소를 방문한 주민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정신과적 고위험군 발견 시 전문기관 연계까지 적극적인 생명지킴이 활동으로 민관 협력 자살예방 체계를 공고히 하는 데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전국적으로 자살고위험 시기인 3월 부터 5월에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이웃을 발견하면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