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가족과 함께 한 새콤달콤한 하루
상태바
통영시, 가족과 함께 한 새콤달콤한 하루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4.03.1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가족힐링day! 오감만족 딸기체험’ 실시
드림스타트 ‘가족힐링day! 오감만족 딸기체험’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9일 통영시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농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70명을 대상으로 ‘가족힐링day! 오감만족 딸기체험’이라는 주제로 딸기 수확 및 쿠키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경제적 어려움 및 기타 여건으로 여가·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딸기쿠키 만들기와 딸기 수확 체험으로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아동의 건강한 정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기관인 맛기찬딸기농장(대표 김향미)에서는 체험 취지에 크게 공감해 체험비를 감액했으며, 가족간 친밀감 형성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체험을 2개조(오전/오후)로 인원을 분산해 진행했다.

한 참가자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해주고 싶어도 다자녀가정이다 보니 경제적 어려움과 자녀 연령대가 달라 온 가족이 다 같이 활동하는 것이 어려웠다”며 “이번 기회로 어린 자녀까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내게 돼 특별하고 소중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통영시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체험 내내 즐거워하는 참가자의 모습을 보니 덩달아 힐링하는 날이 됐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