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립 화정글샘도서관에서 도서관 주간을 즐겨요!
상태바
김해시립 화정글샘도서관에서 도서관 주간을 즐겨요!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1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
프로그램 안내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립 화정글샘도서관이 오는 4월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한 달간 다양한 독서 행사를 마련한다.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강연, 체험, 이벤트, 전시 등 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강연은 4월 13일 어린이 책 '와글와글 프레리독' 시리즈를 쓴 ‘이나영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4월 27일 '우정 도둑', '쉬운 천국' 등을 발간해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유지혜 작가와의 만남’을 마련한다.

또 안데르센 동화를 음악으로 만나는 ‘음악으로 읽는 문학’ 공연이 열리며, 타일 우드 트레이를 만들어 가죽 라벨을 각인하는 ‘타일 우드 트레이 만들기’, 안 입는 옷을 활용해 나만의 북커버를 만드는 ‘헌 옷을 활용한 친환경 물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그 외에도 ‘과년도(2023년도) 잡지 무료 배부, SNS 인증 이벤트 ‘내가 사랑하는 화정글샘도서관’, 무인 대출반납기 이용 이벤트 ‘나를 찾아줘! 무인 대출반납기’, ‘그림책 원화 전시’와 같은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프로그램별 신청일자와 대상이 다르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화정글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광제 화정글샘도서관장은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독서문화의 기쁨을 누리고 도서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