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읍․면․동 환경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개최
상태바
통영시 읍․면․동 환경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개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4.03.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생동물 관련 업무 및 슬레이트처리 지원사업 관련
통영시 읍․면․동 환경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8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야생동물 관련 업무 및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과 관련해 읍․면․동 환경업무 담당직원 15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환경과 주요업무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보상사업,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유해야생동물 포획틀 운영사업,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등 현안업무 교육과 담당자들의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확철을 맞이해 멧돼지 등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 발생이 예상되고 있어 야생동물 피해보상사업 접수와 포획틀 무상 대여 사업, 수확기 유해야생동물 피해 방지단 운영(2024. 3. 부터 2024. 11.) 사항 등에 대한 홍보를 당부했으며, 3월 11일부터 신청하는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에 대한 철저한 사전 업무연찬을 통해 민원인의 혼란을 방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교육을 주재한 통영시 김정규 환경과장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시민에게 친절한 응대는 물론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하며, 시민의 손과 발이 되어 현장 최일선에서 애쓰는 읍면동 환경업무 담당자에게 항상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