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동부양산 의료공백 해소 위한 재정지원 결정
상태바
양산시, 동부양산 의료공백 해소 위한 재정지원 결정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1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데스다병원 등에 의료진 인건비 지원
양산시, 동부양산 의료공백 해소 위한 재정지원 결정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양산시는 웅상중앙병원이 폐업함에 따라 양산 동부지역의 의료공백 해소와 전공의 집단행동으로 인한 시민들의 보건의료체계 유지를 위해 의료진에 대한 인건비 일부를 재난관리기금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원금은 양산 동부지역의 의료체계 유지를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지난 5일에는 지역 병·의원들과 의료체계 정상화와 동부지역의 병원폐업으로 인한 의료공백 해소를 위해 인건비 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의료계 집단행동으로 병원을 이탈한 전공의를 대신해 혼신의 힘을 다해 정상적인 진료체계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양산부산대병원 의료진 인건비 등에 대한 지원은 예비비 교부 시 신속히 집행할 예정이다.

동부지역 의료공백 해소를 위한 재정적 지원은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추진할 예정이며, 또한, 의료기관, 소방, 경찰과의 긴밀한 협조로 긴급의료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의료계 집단행동 등 의료공백 상황에서도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혼신의 노력을 다하는 의료진들에게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이번 지원으로 의료진 공백 문제와 지역병·의원의 재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