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전통시장 위생환경 변화 위해! 집중관리 실시
상태바
창원시, 전통시장 위생환경 변화 위해! 집중관리 실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1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전통시장 위생환경 변화 위해! 집중관리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창원특례시는 오는 3월 중순부터 위생환경 변화를 추구하는 생활밀착형 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의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도계부부시장 등 3개 시장에 대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활용하여 집중 식품안전관리에 나선다.

창원시는 식품취급업소 밀집지역인 전통시장에 대해 매년 집중관리 대상을 순회 하여 선정・관리하고 있다. 올해는 도계부부시장, 반송시장, 진해중앙시장 3곳을 선정했으며, 감시원 6명을 전담 관리원으로 배치하여 3월 25일 식품취급업소 전수조사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식품안전관리에 힘쓴다.

전통시장 위생관리사업은 단속 위주가 아닌 영업주가 자율적으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도·계몽에 중점을 두고 영업장 내부 청결 상태, 소비기한 경과제품 사용・판매, 냉동・냉장 제품의 적정 보관・판매,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쓰레기의 위생적 처리 등 기초위생부분 실천을 다룬다.

아울러, 식품취급업소 영업자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앞치마, 위생모 등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며, 연간 위생수준개선율을 평가하여 우수 식품취급업소에 한해 칼살균소독기 제공 등 인센티브도 지원할 계획이다.

손길광 보건위생과장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에서 식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 신뢰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