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상태바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1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문화공간(청년다온)에서 청년 목소리 직접 들어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는 지난 3월 8일 청년문화공간인'청년다온'에서 제2기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마지막 회의이자 2024년 올해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김선민위원장(거제시의원)을 비롯하여 거제시 관련 부서장 및 거제대학교 교수, 청년위원 등 총 13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거제시 청년정책 사업을 설명하고, 제3기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구성 및 청년다온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깊이 있게 논의했다.

특히, 올해 4월 개소를 앞둔 청년문화공간'청년다온'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운영계획에 대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할 수 있는 뜻 깊은 자유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를 주최한 한경수 거제시 일자리창출과장은 “향후 많은 청년들이 청년정책에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청년과 소통하고 청년이 체감하는 정책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선민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올해들어 처음 개최한 청년정책위원회에서 거제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정책사업에 대한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면서 “우리시 실정에 맞는 진짜 청년정책이 구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년 그룹을 만나 거제시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낼 수 있도록 거제시 관계자들과 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