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율곡면, 산불 예방 사회단체 릴레이 홍보
상태바
합천군 율곡면, 산불 예방 사회단체 릴레이 홍보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0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율곡면, 산불 예방 사회단체 릴레이 홍보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합천군 율곡면은 산불없는 율곡면을 위해 사회단체 릴레이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6일 오전 이장회의 후, 이장단이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오후에는 율곡면 체육회가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또한 7일에는 율곡면 주민자치위원회가 회의 후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에 동참했다.

율곡면은 2년 전 대형산불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터라 지난해부터 산불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올해는 특별히 산불 없는 율곡면을 만들기 위한 사회단체들의 릴레이 홍보를 실시하며, 봄철 대형산불의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입산시 화기물질 소지 금지, 영농부산물 및 쓰레기 불법소각 금지,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등 홍보 활동을 실시하며 산불예방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사업을 통해 마을별로 신청받은 영농부산물을 수거하고 산불감시원들이 잔가지 파쇄기를 이용해 주기적으로 파쇄를 실시하며 봄철 산불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정경희 율곡면장은 “사회단체들의 산불예방 캠페인 릴레이를 통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무심코 태우는 쓰레기가 자칫 잘못하면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산불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 산불 없는 율곡면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