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함양군 해외어학연수 성과보고회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제3기 함양군 해외어학연수 성과보고회 성공적 마무리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0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학생.학부모 등 100여 명 참석
제3기 함양군 해외어학연수 성과보고회 성공적 마무리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은 7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2월 3일부터 23일까지 뉴질랜드 일원에서 진행된 초중학생 대상 해외어학연수 연수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은 함양군 지역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문화 체험과 영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3기를 배출했다.

성공적인 연수 프로그램 마무리를 기념하고, 참가 학생과 학부모님들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성과보고회를 마련했으며, 진병영 함양군수와 학생,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 참여 학생들의 발표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현지 연수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성과보고 이후, 현지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문화 탐방 영상 시청, 학생의 감사편지, 소감 발표와 학생들이 촬영 및 제작한 홈스테이 관련 일상 생활이 담긴 브이로그(VLOG)를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우리 군 역점사업인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은 관내 학생들이 더욱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써 추진 중이며, 우리 학생들의 눈빛에서 보이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배움의 열정은 우리 함양군의 밝은 미래를 약속한다.”라며 학생들에게 기대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함양군은 미래인재 발굴 및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며 영어사이버스쿨, 영어캠프, 대학탐방, 해외어학연수 등 관내 학생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