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상태바
통영시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 3기’ 모집
통영시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9일까지 통영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라온하제 3기’위원을 모집한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의거해 운영되고 있으며 통영시 만 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라온하제’는 ‘즐거운 내일’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청소년의 즐거운 내일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활동의 선구자 임무를 수행하며, 3월 9일 18시까지 지원자 접수를 받고 3월 16일에는 면접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으로는 시설 · 프로그램 모니터링, 자치기구 · 타 기관 간 교류 활동, 시장 및 기관장 간담회, 단합대회 및 워크숍,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지역사회 연계 활동(부스, 공연 참가), 청소년활동 참가,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 시간 부여, 전문교육 참여 기회 제공, 청소년활동 우선 참가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하거나 방문해 신청서 접수가 가능하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교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