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여행하기 ‘여:기 쉼표 행:복 찾아 진주’ 참가자 모집
상태바
한 달 여행하기 ‘여:기 쉼표 행:복 찾아 진주’ 참가자 모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3.06 15: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체류형 여행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진주 여행 유익한 정보 제공, 진주의 숨은 관광명소 홍보하는 사업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체류형 여행 지원사업으로 진주에서 한 달 여행하기 ‘여:기 쉼표 행:복 찾아 진주’ 참가자를 모집한다.

진주시, 한 달 여행하기‘여:기 쉼표 행:복 찾아 진주’참가자 모집
한 달 여행하기 ‘여:기 쉼표 행:복 찾아 진주’ 참가자 모집

2024년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인 ‘여:기 쉼표 행:복 찾아 진주’는 참가자가 진주시에 장기간 머물면서 직접 여행을 기획하고 개인 SNS 홍보 활동 과제를 수행해 많은 사람들에게 진주 여행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주시의 숨은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경남지역 거주자를 제외한 만 19세 이상 진주여행 희망자로, 공개 SNS 계정을 통해 홍보 활동이 가능한 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신청 서류를 작성해 진주시 담당자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 및 공고문 또는 진주시 관광진흥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주시는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한 10팀(팀당 1~2명)을 심사 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팀은 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기간 내 5박 이상 29박 이하의 진주 여행을 해야 한다.

여행 후 SNS 홍보과제를 달성한 팀은 지출된 팀별 숙박비(하루 5만 원 이내)와 개인별 체험비(7만~10만 원 이내)를 실비 범위 내에서 지원받는다.

진주시는 이번 1차 사업을 포함해 올해 총 3차에 걸쳐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축제도시 위상에 걸맞게 올해 모집 대상을 내ㆍ외국인으로 확대해 내국인 관광객뿐만 아닌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해외 마케팅에도 주력을 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숨은 관광지를 찾고 나만의 여행을 원하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사업 참가를 통해 바쁘게 스치는 여행이 아닌 머무르고 쉼이 있는 여행으로 사계절 진주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