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거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0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거제시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160명 모집한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자가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오늘건강 앱(APP)과 건강측정기기를 활용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로, 사전 건강스크리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참여를 원하는 65세 이상 시민 중 허약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및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스마트폰 소지자가 해당한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만성질환관리 자가측정기기 지원대상자 및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결과 1 부터 5등급자는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허약 정도 및 건강행태에 따라 손목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및 AI스피커를 배부하고 건강관리 전용 앱을 통해 자동 전송된 데이터를 확인하여 담당 간호사가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거제시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급격한 노인인구 및 만성질환자 증가에 따른 효율적인 방문건강관리 서비스의 확대운영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건강관리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