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장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장 이·취임식 개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3.0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대 김삼석 지부장 이임, 제27대 박영순 지부장 취임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장 이·취임식 개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는 지난 29일 오후 6시 30분, 거제 웨딩블랑에서 제26대~27대 지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제26대 김삼석 지부장이 이임하고 제27대 박영순 지부장이 취임한 이날 취임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윤부원 시의장, 민창홍 경남문인협회장 등 주요 내빈을 포함하여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ž취임식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심옥배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ž취임사, 내빈 축사, 공로패 전달, 축하시 낭송과 거제시 지정예술단으로 선정된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김삼석 이임 지부장은 “전쟁문학회와 선상문학제 행사가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열심히 이끌어 오신 전임 지부장님들의 노고와 회원들의 숨은 뒷바라지와 희생 덕분이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취임사에서 박영순 신임 지부장은 “회원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거제문협의 각종 행사가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뒷바라지 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는 1982년에 시작되어 옥포대첩 백일장, 청마 백일장, 한글날 백일장을 비롯한 한국전쟁·유배문학 세미나 개최, '거제문학' 문학지 발간, 선상문학제 등을 통해 거제문학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