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도서관, “독서 활동에 필요한 책, 꾸러미로 빌려드려요”
상태바
울주도서관, “독서 활동에 필요한 책, 꾸러미로 빌려드려요”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3.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도서관, 동일 도서 1종 30권 무료 택배 서비스
울주도서관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주도서관(관장 박종화)은 학급이나 동아리별 단체 독서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학습자료를 신속하게 지원하고자 ‘책 꾸러미 택배 서비스’를 운영한다.

‘책 꾸러미 택배 서비스’는 초‧중‧고‧특수학교,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교과수업이나 학급·동아리 독서 활동에 필요한 책 꾸러미를 학교에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동일 도서 1종 30권을 배송·반납 기간을 포함해 1개월간 빌려주며, 왕복 택배비는 울주도서관이 부담한다.

책 꾸러미 택배 서비스는 지난해 72개교, 1,182학급에서 3만 1,077권을 대출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신청 기간은 3월은 6일부터 12일까지이며, 4월부터는 매월 1일부터 5일까지다. 울주도서관 누리집 학생독서지원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울주도서관은 책 꾸러미 독서 운동을 활성화하고자 책 꾸러미 택배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독후활동 ‘한 줄도 좋다’공모 행사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지난해 5회 운영했던 공모 행사를 올해 8회로 확대 운영하고, 매달 40명을 선정해 전자상품권(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이용자들은 책 꾸러미 도서를 읽고 기억에 남는 책 속의 한 구절이나 소감 등을 적어 울주도서관 누리집 학생독서지원란에 응모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