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뇌질환·특수질병 검진 지원
상태바
김해시,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뇌질환·특수질병 검진 지원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2.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오는 3월부터 의료 취약계층인 저소득층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뇌질환 및 특수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를 유도하고자 검진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김해시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중인 4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 하위50%에 해당된다.(직장가입자 125,000원 이하/월, 지역가입자 67,500원 이하/월)

뇌질환 검진 사업은 MRI(뇌경색, 뇌종양 등 발견) 또는 MRA(뇌출혈, 뇌동맥류, 뇌혈관 협착 등 발견) 검진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최대 24만원까지 지원하며, 특수질병 검진 사업은 전립선암(남), 난소암(여), 갑상선기능검사, 동맥경화도, 심전도, 골밀도 검사를 본인부담금 없이 연 1회 지원한다.

검진 희망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 증명서 또는 최근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진료의뢰서(의료급여수급권자 중 뇌질환 검진 희망자만 해당)를 구비하여 진영, 진례, 한림, 장유 지역 주민은 김해시서부보건소로 그 외 지역은 김해시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질병예방 검진사업 기회를 통해 질병을 조기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하여 시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김해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검진팀 또는 김해시서부보건소 건강증진과 의료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