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문화예술단체 지원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경남도, 문화예술단체 지원 공모사업 추진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2.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활동 맞춤형 지원사업, 도 단위 예술단체 행사 지원 사업 총 11억 지원
경상남도청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26일부터 3월 11일까지 도민의 문화향유권 확대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문화활동 맞춤형 지원사업’과 ‘도단위 예술단체 행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문화활동 맞춤형 지원사업’은 문화소외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 행사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규모는 사업별로 5백만 원 이상 지원하며, 수혜자중심(문화소외지역 및 사회적약자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행사에 10%, 청년예술단체 문화예술행사에 10%, 일반 문화예술단체 활동지원에 80%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도내 5년 이상 문화예술 활동실적을 보유(청년예술단체는 3년 이상 활동 보유)한 비영리법인·비영리민간 문화예술단체가 지원신청할 수 있다.

‘도단위 예술단체 행사 지원사업’은 도 대표 문화예술단체의 문학(문학제), 미술(미술대전), 사진(사진대전), 서예(서예대전), 연예(가요제), 음악(음악제), 무용(무용제), 다원예술(예술제) 8개 분야 대표행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규모는 8개 장르별대표 행사 각 1건으로, 사업별 1,000만원 이상 지원할 예정이다.

도내 시군지부가 10개 시군 이상 설치된 도단위 예술단체 및 전국 총괄단위 예술단체로부터 도단위 단체 인정 인준서를 발급받은 단체가 지원 신청할 수 있다.

두 사업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월 중 지원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김창덕 경남도 문화예술과장은 “도민이 수준 높고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도내 예술단체 행사에 대해 지원이 필요하다”며 “경남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