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강서동 행정복지센터 승강기 설치 완료
상태바
양산시, 강서동 행정복지센터 승강기 설치 완료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2.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약자, 장애인 등 청사 이용시민 편의 증진 도모
양산시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양산시는 강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장애인겸용 승강기 및 장애인편의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강서동 행정복지센터는 1998년 준공된 건축물로 시설물 노후 및 장애인편의시설이 없어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겪어 왔으며, 2층에 주민자치센터가 운영되고 있지만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 장애인 등 교통약자들을 위한 엘리베이터가 없어 출입구 경사로를 이용하여 1층 민원실만 출입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또 강서동 주민들은 강서동 행정복지센터에 승강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선거 시에 투표소로 사용이 어려워 다소 거리가 먼 어곡일반산업단지 내 강서주민편익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으로 선거사무 등 각종 행사 장소로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양산시는 총 사업비 4억 3000만원을 투입해 기존 건축물 뒤편에 승강기를 설치하고 1층 장애인화장실 및 2층 주민자치센터 리모델링을 통해 노약자·장애인 등 방문 민원인 이동편의 제공 및 각종 행사(선거사무 등)·주민자치프로그램 이용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강서동 행정복지센터 내 승강기 설치를 통해 시민들이 더욱 더 편리하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