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크연구원-경남과학교육원, 업무협약(MOU)체결
상태바
한국실크연구원-경남과학교육원, 업무협약(MOU)체결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2.20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연계 과학교육 활성화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한국실크연구원(원장 정준석)은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김정희)과 지역 연계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실크연구원 전경
한국실크연구원 전경

이번 협약은 20일 오후 2시, 과학교육원 3층, 생각의 바다에서 진행됐고,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정재욱 의원이 참석했으며 과학교육원 김정희 원장의 설명으로 천체투영관을 비롯한 과학교육원 시설을 관람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과학체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인프라 활용 및 협의체제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특화된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을 통한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특히 두 기관은 지역 대표적인 전통 특화사업인 실크 소재 및 기술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크 산업을 홍보함과 동시에 교육의 내실을 확보하기 위한 포괄적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실크연구원이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과 지역 연계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실크연구원이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과 지역 연계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실크연구원은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지역의 실크산업이 가진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축적된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산업 스펙트럼을 확대하기 위한 융합 연구뿐만 아니라 생활과학교실 지역운영센터 사업을 통한 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사업도 지속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으로 충분한 시너지 효과가 날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실크연구원 정준석 원장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주시의 특화산업인 실크관련 기술 및 소재를 활용해 과학적 교육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지역의 실크산업의 우수성을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실크산업을 알리고 지역에 대한 애향심이 깊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