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공약이행평가단 출범, 공약이행 완성도 높인다
상태바
창녕군 공약이행평가단 출범, 공약이행 완성도 높인다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4.02.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공감·소통으로 5개 분야 55개 공약사업 추진 박차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열린 창녕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및 회의 모습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창녕군은 지난 19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군민과의 약속인 민선 8기 성낙인 군수 공약사업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점검·평가하기 위한 창녕군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고 단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만 19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 모집하고 추첨을 통해 15명을 선발했다.

평가단은 민선 8기가 종료되는 2026년 6월 말까지 군민의 시각에서 공약사업을 자문 및 평가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평가단 위촉에 이어 김태홍 단장과 조경자 부단장을 선출하고, 성낙인 군수의 5개 분야 55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공유와 평가단 역할 및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김태홍 단장은 “군민의 입장에서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해 내실 있게 이행될 수 있도록 역할에 충실히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공약사업 전체 이행률은 33.4%로 55개 공약사업 중 완료·이행 후 계속추진 4개(7.3%), 정상추진 49개(89%), 일부추진 2개(3.7%)이다. 군은 모든 공약이 내실 있게 이행될 수 있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공약 이행과정 및 평가 결과를 정기적으로 공개해 군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가겠으며, 투명한 공약이행평가를 통해 공약사업을 임기 내에 반드시 완료해 신뢰받는 군정을 구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