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사)행복나눔후원회 2024년 총회 개최
상태바
함안군 (사)행복나눔후원회 2024년 총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2.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다양한 방안 모색
함안군 (사)행복나눔후원회 2024년 총회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사)함안행복나눔후원회는 19일 함안지역자활센터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사)행복나눔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사)행복나눔후원회 곽필구 회장 외 대의원, 회원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3년 사업 결과 보고 와 2024년 사업계획 승인을 비롯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안건이 논의됐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사)행복나눔후원회 걷기 행사’를 비롯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신규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또한 소외계층에게 나눔의 따뜻함을 전하고 인간다운 삶에 대한 의욕과 용기를 북돋우고자 하는 (사)행복나눔후원회의 설립 취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 됐다.

곽필구 회장은 “비오는 궂은 날씨라 걱정이 많았는데 회원님들을 직접 뵙고 총회를 개최할 수 있어서 반갑고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복지자원에 대한 지속적인 확보 노력과 지원 대상자 범위 확대를 통해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근제 함안군수는 “행정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곳까지 나눔을 베풀어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그간의 회원들의 노고와 기부 동참에 감사드리며 관에서도 복지사각지대와 소외계층이 따뜻하고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사)행복나눔후원회는 2023년 사업비 6600여만 원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의료비, 생계비, 교육비, 난방비, 기저귀 등을 지원했다. 또한 재능기부를 통한 화장실개조, 보일러시공, 전기배선정비 등 직접 주거개선을 위한 공사를 진행했으며 2015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3억4000여만 원의 사업비로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