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군민기자단 및 홍보단 본격 운영
상태바
함양군 군민기자단 및 홍보단 본격 운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2.1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9일부터 군민기자단 7명·홍보단 15명 등 홍보대사 역할 수행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새로운 소통 창구인 누리소통망(SNS)를 활용한 군정 홍보를 위해 군민기자단과 홍보단을 오는 19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함양군 군민기자단 및 홍보단 본격 운영
함양군청 전경

함양군에 따르면 누리소통망(SNS) 군민기자단 7명, 홍보단(서포터즈) 15명 등 2개 분야 22명을 구성됐으며, 오는 12월까지 함양군의 관광명소와 맛집, 행사 등 함양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군민기자단이 작성한 원고는 함양군 공식 누리소통망(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게재하고 본인의 채널을 통해 원고를 게시해 생생하고 다양한 함양의 모습들을 군민과 이용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15명의 함양군 홍보단원들은 대구, 광주, 인천, 서울 등 전국 각지의 유명 인플루언서들로 SNS 활동이 능숙한 대학생, 직장인, 주부,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군과 20~60대에 이르는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함양의 다양하고 유익한 소식을 군민들에게 전달하고, 군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홍보와 소통 도우미 역할을 담당한다.

함양군 관계자는 “온라인 공간에서의 활동이 늘어나면서, 변화하는 유행을 발 빠르게 잡을 수 있는 군민기자단과 홍보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군민의 목소리를 보다 가까이에서 듣기 위한 새로운 소통 창구로 군과 군민을 잇는 소중한 징검다리가 돼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 함양군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