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 상시 운영
상태바
합천군,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 상시 운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2.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파트너,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합천군,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 상시 운영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합천군은 오는 19일부터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치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상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로서 ▲치매 관련 정보 정확히 알고 알리기 ▲치매 환자와 가족 배려하는 마음 갖기 ▲배회하는 치매 어르신 발견 시 경찰에 신고하기 등의 활동을 한다.

더 나아가 파트너 플러스 교육을 받으면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자격 또한 주어진다.

치매파트너가 되는 방법은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될 수 있으며, 치매파트너 홈페이지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필수 영상 5편을 이수하고 퀴즈를 풀면 자동으로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온라인 교육 이수가 힘든 경우, 합천군 치매안심센터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신청하면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서도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은 연중 운영하며, 신규 가입된 대상자에게는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합천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 환자와 더불어 살아가는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합천을 만들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