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 사업체 조사 실시
상태바
고성군, 2024년 사업체 조사 실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4.02.15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관내 사업체 대상
고성군청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고성군은 2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관내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4년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

‘사업체 조사’는 산업 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사항을 파악하여 경제·산업 정책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전국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이번 조사는 1994년 이후 31번째 조사이다.

군은 조사요원 14명을 채용해 지난 5일 조사표 작성 방법 및 안전 교육 등을 완료했다.

조사요원들은 관내 사업체 7,183여 개를 대상으로 조사표를 통해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종사자 수 등 총 9개 전국 공통 항목을 조사한다.

조사는 조사 지침을 교육받은 조사요원이 조사원증을 패용하고 직접 방문해 실시할 예정이며, 사업체 상황에 따라 전화나 인터넷 및 조사표 배포조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조사 효율성 제고 및 예산 절감을 위해 가구 내 1인 개인사업체의 경우 당초 현장에서 생멸 여부를 확인하던 방식에서 행정자료로 완전히 대체해 응답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리고 향후 행정자료 대체 확대 검토를 위해 운영장소를 종사자 유무로 세분화하고 조사표 내의 용어를 보다 명확화하는 등 조사정확도가 개선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오는 9월 잠정 발표되며, 확정 결과는 오는 12월에 공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한 자료는 통계작성의 목적 외에 사용할 수 없도록 엄격하게 보호된다”라며 “군민을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조사원의 방문 또는 전화 조사 시 원활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