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방본부,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 실시
상태바
울산소방본부,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 실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2.0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대응 강화 위한‘특별경계근무 상황보고회’실시
울산소방본부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소방본부는 2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시민들이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전 소방관서의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월 6일 오전 10시에 시청 2별관 5층 소방본부 작전실에서 소방본부장 및 일선 소방서 119재난대응과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경계근무 추진사항을 점검하기 위한 상황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연휴기간 중 안전관리 소홀 등으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성과 다중운집 장소에 대한 안전사고에 대비해 긴급대응체제로 전환하여 추진된다.

연휴기간 일어나기 쉬운 교통사고, 산악사고 등 안전사고 응급서비스를 제공하고, 전통시장 등 다중운집 장소에 대한 기동순찰을 강화한다.

또한, 119상황관리를 강화해 연휴기간 중 병원 및 약국 문의 등에 구급상황관리사가 전문상담을 진행한다.

이에 대비하여 119신고접수시스템과 경찰 등 유관기관 비상연락체계를 점검하는 등 비상상황 발생에 적극 대비한다.

이재순 울산소방본부장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화재 등의 예방은 물론 신속한 현장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특별경계근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설 연휴 기간 중 울산에서는 화재 13건, 구조출동 361건, 구급출동 652건이 발생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