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가 글로벌 온라인 수출 도와 드립니다!
상태바
경남도가 글로벌 온라인 수출 도와 드립니다!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2.0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는 도내 수출 중소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기반 조성과 홍보마케팅 지원을 위해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5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경상남도청
경상남도청 전경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은 대형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제품홍보와 바이어 발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도내기업 21개 사 제품에 대해,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을 타깃으로 알리바바 등 3개 온라인 플랫폼에 제품을 등록해 홍보했다.

또한, 참여기업의 제품에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바이어 정보 386건 등을 지원한 결과, 도내기업 9개 사가 27개국 121만 불의 수출을 성사시켰다.

올해는 도내 중소기업 20개사를 선정해 참가기업 역량 진단 및 온라인 수출 컨설팅, 온라인 홍보관 및 콘텐츠 제작, 해외바이어 발굴 및 마케팅 정보 제공,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업체당 25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참가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내 ‘사업공고 및 신청’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과 함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최종 참가기업은 수출실적, 수출 기반 준비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2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그 외 경남도가 올해 지원하는 2024년 해외마케팅 사업 관련 정보 역시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