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으로 군민 불편 최소화
상태바
창녕군,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으로 군민 불편 최소화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4.02.0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분야, 설 연휴 종합대책 수립 및 종합상황실 운영
창녕군청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창녕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77명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군민 불편 해소를 위해 교통, 의료, 생활 쓰레기 등 분야별 비상사태에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분야별로는 ▲각종 재난·재해·사고 예방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대책 ▲물가안정 ▲주민생활 불편 해소 ▲비상 진료 및 방역 활동 ▲나눔문화 실천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모두 7개 분야 세부 대책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산불방지대책상황실을 운영해 24시간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최근 증가하는 가축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대책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설 연휴 기간 성묘객 등 입산자 실화와 산림 연접지에서의 소각행위를 철저히 단속하고 산불 예방 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소통대책을 마련한다.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물가 대책 종합상황실을 가동하고 설 성수품 16개 품목을 중점 관리 대상으로 지정, 가격 동향을 관리할 예정이다.

설 연휴 비상 급수 대책을 마련해 군민들의 수돗물 관련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상수도 시설물 사고에 대비해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해 차질 없이 대처할 방침이다.

설 연휴 생활폐기물 수거일 조정, 무단투기 특별기동반 운영 등으로 쾌적한 거리 환경을 조성한다.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보건소에 비상 진료 대책상황실을 설치한다.

또한 응급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하고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한다.

아울러,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문하고,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군민 격려로 이웃과 함께 따뜻한 나눔이 있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성낙인 군수는 “설 연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군민 모두가 불편함이 없이 더욱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연휴 기간 중 운영하는 병의원·약국, 가스업체, 자동차정비업체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각종 안내 사항과 2024년부터 달라지는 시책 등이 수록된 설 연휴 종합안내 책자를 군청 민원봉사과 읍․면사무소, 마을경로당 등에 배부했다.

군청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군민들이 더욱 쉽게 안내받을 수 있게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