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2월 간부회의 개최
상태바
함안군, 2월 간부회의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2.0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만전
함안군, 2월 간부회의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안군은 5일 오전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2월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먼저 조근제 군수는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재난‧재해 안전사고 예방 등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여 한 건의 안전사고 발생 없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 가족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환영 분위기와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 소외감을 느끼는 이웃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서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여 공직기강 확립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설 명절 전후에 공직기강 특별감찰이 있으므로 금품 향응, 선물 수수 등 공무원 행동강령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군 청렴도 향상 대책 수립을 위해 직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자 오는 8일까지 실시하는 직원 설문조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도 종합감사 수감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오는 20일부터 사전감사를 시작하고 27일부터 3월 7일까지 본 감사가 실시된다.

이는 2020년 6월 이후 약 4년 만에 감사가 진행되는 것으로 각 부서장은 직원들에게 수감 자세 등을 사전에 교육하고, 감사자료를 미리 챙기는 등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말하며 이날 회의를 마무리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