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산불진화대 대사증후군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남해군, 산불진화대 대사증후군 예방 교육 실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2.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청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남해군은 지난 26일 산불진화대 대원 30명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대사증후군이란, 고혈당,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죽상경화증 등의 여러 질환이 한 개인에게서 한꺼번에 나타나는 상태를 말한다. 만성적인 대사 장애는 당뇨병과 뇌심혈관질환인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킨다.

이번 교육은 추운 날씨로 혈관이 수축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뇌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옥외작업 근로자인 산불진화대를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 등 대사증후군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남해군 산업보건의는 대사증후군의 종류, 원인, 대표적 증상, 합병증, 뇌심혈관 질환 예방수칙 등을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실감나는 사례를 임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하여 증상 발현 시 즉각적인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보건교육으로 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보건관리 강화 등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 재난안전과 중대재해예방팀에서는 매달 각 부서를 순회하며 혈압, 혈당을 측정하는 등 현업근로자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