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족과 함께 거창에서 어디를 가면 좋을까?
상태바
설 연휴 가족과 함께 거창에서 어디를 가면 좋을까?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2.01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 창포원 찍고 수승대, 항노화힐링랜드까지 구석구석 즐기자!
설 연휴 가족과 함께 거창에서 어디를 가면 좋을까?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설 연휴를 맞아 거창을 찾은 가족과 함께 거창 어디를 가면 좋을까?’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지금 바로 가보면 좋은 거창의 관광지를 소개한다.

#거창 창포원(남상면 창포원길 21-1), 운영시간 : 9시~18시, 연휴 중 휴무일 : 2.12
거창 창포원에 가면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2.1부터 2.29.까지 10시부터 17시까지 잔디광장 옆 안내소에서 연날리기와 투호 놀이 도구를 빌려준다. 아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거창 창포원에서 우리 전통 놀이를 함께 하며 따뜻한 추억을 쌓아보자.

#거창 항노화힐링랜드(가조면 의상봉길 834), 운영시간 : 9시~17시, 연휴 중 휴무일 : 없음
2023-2024 한국관광100선에 빛나는 거창 항노화힐링랜드에서 희망찬 새해 다짐을 하는 건 어떨까? 누구나 걷기 편한 무장애 데크길을 통해 자생식물원을 둘러보고 우두산 600m 상공의 협곡에 총길이 109m로 설치된 국내 최초 교각없는 Y자형 출렁다리에서 인생사진 남겨보자.

#거창 수승대(위천면 은하리길2), 눈썰매장‧오토캠핑장 휴장일 : 2.9, 2.10
겨울에 거창에 왔다면 놀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거창 수승대에 꼭 방문해야 한다. 수승대에서 무병장수 둘레길을 걸어 수승대 출렁다리를 올라 건강도 챙기고, 씽씽 신나게 달리는 눈썰매장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눈썰매장은 2월 12일까지 운영되니 그 전에 꼭 방문하길 바란다. 또 1박 2일 자연 속에서 머무르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도 이용해보자.

#거창 별바람언덕(신원면 덕산리 산57)
감악산 별바람 언덕은 보랏빛 아스타국화가 피는 가을에만 가야한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일출과 일몰 명소로 사진작가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감악산 별바람언덕으로 온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가보는 것은 어떨까? 거창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가야산과 덕유산, 지리산까지 감상할 수 있는 별바람 언덕에 올라 자연이 만들어낸 멋진 절경을 맛보자.

#거창 박물관(거창읍 수남로 2181), 운영시간 : 9시~17시, 연휴 중 휴관일 : 2.10 / 2.12
아이들과 함께 역사를 되돌아보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거창 박물관에 꼭 들르길 바란다. 거창 박물관에서 1864년 재간된 대동여지도의 실물을 직접 만나보고 시대의 변화를 보여주는 도자기부터 둔마리고분과 벽화, 가섭암지 마애여래삼존입상까지 살아있는 역사 수업을 들어보자.

마지막으로 국내 최고의 강알칼리성 최고 수질을 자랑하는 가조온천단지를 방문해 설연휴 쌓인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보길 추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