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로 안전을 선물하세요
상태바
대구소방,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로 안전을 선물하세요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4.02.01 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맞이 주택용 소방시설 적극 홍보 나서
홍보 이미지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소방안전본부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12일(월)까지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를 집중 홍보한다.

주택용 소방시설(단독경보형감지기·소화기)은 초기에 화재를 감지해 신속한 대피 및 화재진화를 돕는 시설로 설치가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적은 비용으로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하는 필수적인 소방시설이다.

이번 홍보는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소중한 분들에게 안전을 선물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대구소방은 서문시장 등 관내 주요 전통시장과 다중이용시설에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360여 명이 소규모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들은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과 설치 방법 등을 알리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스크린 및 지역 전광판을 활용해 영상과 문자를 송출하고, 언론·SNS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친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초기 진압과 대피를 도와 인명피해를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며, “소중한 분들에게 안전을 선물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