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중소기업 정부기술개발 공모사업 선정 맞춤 지원
상태바
경북도, 중소기업 정부기술개발 공모사업 선정 맞춤 지원
  • 서덕수 기자
  • 승인 2024.01.2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제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기술개발 교육 등 통합컨설팅 지원
경북도청

[경남에나뉴스 서덕수 기자] 경상북도는 ‘중소기업 정부기술개발 공모사업 선정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중소기업 정부기술개발 공모사업 지원을 통해 정부 공모사업 유치 성공률을 제고하고, 민간기업의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하고자 정부 기술개발 연구과제 공모에 신청 예정인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과제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발표 평가 등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해 5억 원을 투자한 결과, 정부 R&D 공모사업에 29개 도내 업체의 29개 과제가 선정되어 국비 58.8억 원을 확보했다.

2020년부터 사업을 시행하여 작년까지 도비 18억 원을 투자해 100개 업체 104개 과제가 선정되어 정부지원금 총 39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과제발굴 컨설팅 등 70건, 기획 컨설팅 20건, 차년도 대비 컨설팅 10건 등 총 100여 건의 통합컨설팅을 제공하며 R&D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도 4회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의 추진을 위해 도내 대학, 연구기관, 민간 컨설팅 기업 중 정부 연구과제 수행실적, 공모사업 평가위원 경력 등을 감안하여 167명의 전문가 그룹을 구성했으며, 신청기업의 기술개발 과제에 적합한 전문가를 매칭해 주고 도내 기업이 공모사업에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해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할 수 있으며, 사업비(4억원) 소진시까지 상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중소기업의 성장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신제품,신기술 개발이 필요하다”며 “많은 도내 기업이 정부 R&D 공모과제에 선정되어 기업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