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친구 따라 금연 하자!
상태바
김해시 친구 따라 금연 하자!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1.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클리닉 등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드려요
금연클리닉 등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드려요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새해를 맞아 금연 클리닉 이벤트 ‘친구따라 금연하자!’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보건소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 클리닉 3개소에서 동시 진행되며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에게 금연클리닉을 소개, 함께 방문하여 등록 및 금연 상담을 진행할 경우 추천인과 금연 대상자 모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은 1월 22일부터 3월 29일 약 2달간 진행되며 대상자는 각 기관별 선착순 30명이다.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김해시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클리닉에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에 초기 방문하여 등록 하면 기초상담,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소변검사, 금연패치 및 금연껌, 금연사탕 등을 12주 동안 무상제공하고 전화상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성공 기념품도 증정하고 있다.

허 목 김해시보건소장은 “금연은 일상생활에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니 새해를 맞아 금연을 희망하시는 시민분들께서는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전문적인 상담과 지원을 통해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