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강동(을) 당협위원장 국회의원 출마 선언
상태바
이재영 강동(을) 당협위원장 국회의원 출마 선언
  • 편집국
  • 승인 2024.01.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독주 12년, 운동권 정치를 끝내고 ‘누구나 살고 싶은 매력적인 강동’을 꼭 만들겠습니다!
- 1월 16일(화) 오후 2시 천호A1-1구역에서 출마 기자회견 개최
이재영 강동(을) 당협위원장

[경남에나뉴스 편집국] 이재영 전 국회의원(강동을 당협위원장)은 16일 천호A1-1구역(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71길 67)에서 민주당 독주 12년, 운동권 정치를 끝내고 ‘누구나 살고 싶은 매력적인 강동’을 만들겠다는 각오로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재영 강동(을) 당협위원장

천호A1-1구역은 지난 10여 년간 꽉 막혀있었던 강동구 재개발·재건축을 상징하는 장소이다. 이재영 위원장은 강동구의 꽉 막힌 재개발·재건축 실타래부터 풀겠다는 각오로 해당 장소를 기자회견 장소로 택했다.

이재영 위원장은 “민주당 국회의원 12년 동안 강동구는 뉴타운이 해제되고 재개발이 막히는 등 발전이 멈춰있었다”라며, “이번 총선에서 강동의 잃어버린 12년에 대한 책임을 묻고 심판해야 한다”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재개발·재건축, 한강 개발, GTX-D 라인 유치, 9호선 연장, 5호선 직결화 사업 등 강동구의 굵직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약속이 아닌 실천할 수 있는 여당에 힘을 실어달라”며, ‘강동에 살아요’ 가 자부심이 되도록 제대로 일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초등학생 자녀를 키우는 40대 가장으로서, 강동의 이웃으로서, 우리 편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 오직 강동구민의 이익을 위한 이기적 정치를 펼치겠다며, 정치와 강동의 변화를 위해 일꾼을 바꿔 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이재영 위원장은 19대 국회의원을 역임하고 지난 10년간 강동(을)의 당협위원장으로 지역을 위해 헌신해왔으며, 세계경제포럼 아시아 담당 총괄 부국장을 역임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의힘 국제위원장을 맡는 등 당내 정책통으로 활약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