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밀양체육 도약‘원년’
상태바
2024년 밀양체육 도약‘원년’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4.01.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밀양체육 도약‘원년’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밀양시체육회에서는 2024년을 밀양체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원년(元年)으로 정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 정착과 시대에 걸맞은 체육시설물 설치와 정비는 물론 스포츠 활성화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하고자 한다.

계층별 다양한 스포츠 보급으로 ‘신나는 스포츠, 함께하는 스포츠’를 핵심목표로 시민이 건강하고 즐거운 체육 생활로 행복을 추구하면서 아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 모두가 신뢰하고 만족하는 체육환경 인프라 구축에도 앞장설 것이다.

또한, 경남 최대 스포츠 축제인 제63회 경남도민체육대회가 19년 만에 영남권 허브 도시 밀양에서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밀양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아울러 제27회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도 밀양에서 개최됨에 따라 스포츠 도시로서 발돋움할 것이다.

금번 도민체전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 경제, 문화, 안전체전으로 진행 될 것이며 “미래도시 밀양에서 하나 되는 경남의 힘”이라는 대회구호와 “행복미래 밀양보소! 경남체전 즐겨보소!”로 표어를 정하여 총 36개 종목(정식31, 시범 5)으로 밀양에서는 27개 종목, 관외에서는 9개 종목이 실시되며, 36개 종목 중 사전경기는 9개 종목 그리고 대회기간 중에는 27개 종목이 밀양종합운동장 외 여러 경기장에서 실시된다.

밀양시체육회 관계자는 “밀양시민의 저력과 긍지, 자부심을 바탕으로 성숙된 시민의식을 발휘하여 가장 내실 있고, 안전하고, 전 도민이 함께 참여하여 가장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하며,

“금년에 실시하는 밀양시민체육대회와 생활체육대회를 비롯하여 각종 체육행사에도 즐거운 생활체육으로 체육을 통한 시민들의 행복한 삶, 건강한 삶이 지속되도록 밀양시 체육인 모두가 더 열심히 하며, 밀양체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혜를 체육회에 말씀해 주시면 언제든 함께 고민하면서 좋은 대안과 방법을 찾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갑 밀양시체육회장은 “밀양체육 도약을 위해서는 관련 부서와 체육인, 시민과 함께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체육정책 등을 수립하여 실천할 것이며 스포츠로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