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새해맞이 금연결심!
상태바
김해시 새해맞이 금연결심!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1.1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오세요
김해시 새해맞이 금연결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지역사회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흡연자의 금연 실천 유도 및 금연지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김해시보건소 2층에 위치한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하며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김해시보건소 내소가 어려운 시민들은 김해시서부보건소,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주촌건강생활지원센터도 내소하여 상담이 가능하다.

초기 방문 등록 후 기초상담,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소변검사, 금연패치 및 금연껌, 금연사탕 등을 12주 동안 무상제공하고 전화상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성공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금연희망자가 5인 이상인 사업장의 경우 전문 금연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는 ‘이동 금연 클리닉’도 운영한다.

지난해 김해시의 금연 결심 등록자는 1,627명이고 그중 614명이 6개월간 금연 유지하여 6개월 금연성공률은 37.7%이며 사업장 9개소에 금연 상담사가 직접 방문하여 102명이 금연 상담을 받았고 53명이 6주간 금연을 유지하고 추구관리를 진행했다.

허 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금연지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했다면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과 건강관리를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