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강사 모집
상태바
함양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강사 모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1.0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자격과정·콜링클래스·스토리마마앤파파·찾아가는 한글공부방·검정고시· 학력인정 등
함양군 종합사회복지관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은 2024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1월 9일부터 15일까지 인문교양 및 직업능력 프로그램, 콜링클래스, 스토리마마앤파파, 검정고시 및 찾아가는 한글공부방, 학력인정 문해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아울러 성인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글공부방 및 초등·중학 학력인정반, 중·고졸 검정고시 등 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도 함께 상시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인문교양 및 직업능력 프로그램과 콜링클래스는 해당강좌의 자격증 및 강의경력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 대표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화를 읽어주는 스토리마마앤파파 강사 신청 자격은 2022년 이미 양성한 스토리마마앤파파 이수자만 신청할 수 있다.

중졸 및 고졸검정고시 강사는 4년제 대학을 나온 사람으로 해당 과목 전공 및 1년 이상의 강의 경력을 갖추었거나, 해당 과목의 교직이수자로 교원자격증 소지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학력인정 문해교육 초등 및 중학과정 강사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또는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해당과정 문해교육 교원연수를 이수한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초등의 경우는 한글수업 240시간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글공부방’과정의 강사도 함께 모집하고 있으니, 자격요건에 해당하면 신청할 수 있다.

2020년부터 지속해서 운영했던 함양군의 학력인정 문해교육은 작년에 이어 초등 3단계 및 중학 3단계 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초등은 1~2단계 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경우 진입평가시험을 거쳐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찾아가는 한글공부방은 접근성이 낮아 읍면 사무소로의 방문이 어려운 비문해 성인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3인 이상 학습자 구성 후 신청하면 마을회관으로 방문하게 된다.

초등졸업학력이나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가진 군민들이 중학교 졸업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중졸검정고시 과정도 작년과 같이 운영되며 검정고시에 응시·합격하면 중학교 졸업학력을 가지게 된다.

평생학습 관계자는 “이번 강사 모집을 통해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선정하여 함양군 평생학습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강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