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 출범, ‘청룡의 기운으로 힘차게 비상 준비’
상태바
제2기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 출범, ‘청룡의 기운으로 힘차게 비상 준비’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4.01.0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주민자치회 출범 및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 개최
제2기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 출범, ‘청룡의 기운으로 힘차게 비상 준비’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제2기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 가 새해 첫 출발을 알렸다.

양산시 덕계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5일 덕계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 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2기 자치위원으로 선정된 35명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함께 제2기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도 진행했으며 최천열 위원이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곧이어 진행된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에는 나동연 양산시장과 김두관 국회의원, 이종희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취임식은 감사패 전달, 이임사, 회기 이양식, 꽃다발 전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임한 서창현 전 회장은 “지난 2년 8개월간 함께해 준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제1기 주민자치회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박은미 덕계동장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천열 신임 주민자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2기 덕계동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선출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갑진년 새해, 청룡의 기운으로 힘차게 비상하는 덕계동을 만들기 위해 말 보다는 행동으로 보여 드릴테니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그동안 애써 주신 서창현 이임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새롭게 출범하는 2기 최천열 회장님을 비롯한 자치위원들에게 “행정이 다 채우지 못하는 구석구석을 여러분들이 발굴해 제안을 하고 그 제안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면서 덕계동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켜 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지방분권시대를 맞아 주민자치의 의미와 범위가 더욱 확장되고 있어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덕계동 주민자치회가 더욱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희 시의회 의장은“오늘 행사를 통해 따뜻하고 밝은 덕계동의 분위기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면서 “우리 양산시의회에서도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함께 할 테니 새롭게 출범하는 2기 최천열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자치위원님들께서도 주민대표기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다 해달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 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총35명의 위원이 선정되어 순조로운 출발을 한 2기 덕계동 주민자치회는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간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앞으로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 사업 기획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더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주민 대표기구로서의 역할을 해낼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