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채용시교육 실시
상태바
함양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채용시교육 실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4.01.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채용 기간제근로자 122명 대상, 일괄채용 기간제 근로자의 안전·보건 증진 앞장
함양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채용시교육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은 1월 3일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 신규 채용 기간제근로자 122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함양군 안전·보건관리자가 교관이 되어 실시한 안전보건교육에서는 작업 현장에 투입되기 전 현업사업장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과 보호구에 대해 알아보고 작업시 안전수칙, 산업보건 및 직업병 예방, 물질안전보건자료와 근로자 건강진단 등에 관해 동영상 및 현장 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법정 교육으로 앞으로도 신규 근로자들에 대한 채용 시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여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함양군에서도 군수가 책임 주체가 되어 산업재해 방지 대책을 수립·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군수를 안전보건관리책임자로 각 부서의 담당을 안전보건관리감독자로 하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여 함양군의 산업안전관리를 체계화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안전만큼은 반드시 지키겠다는 강한 책임감과 절대적 인식을 가지고 안전원칙을 지키면서 근로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문제점을 살피고 업무에 철저히 하여 작업 현장의 안전과 업무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 및 교육을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