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해외연수 프로그램 사전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함양군, 해외연수 프로그램 사전오리엔테이션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2.2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키스비전 프로그램·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참여 학생 프로그램소개, 세부일정 등 안내
함양군, 해외연수 프로그램 사전오리엔테이션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은 12월 21일 오후 제18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및 23년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키스비전 프로그램과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는 함양군의 대표적인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각각 내년 1월과 2월에 연이어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각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과 학부모, 인솔교사 및 담당자, 장학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청 대회의실과 소회의실로 나뉘어서 각각 진행됐으며 진병영 군수가 직접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키스사 홍보대사인 정광석 군의회 기획행정위원장도 참석하여 참여 학생들이 진지한 태도로 열심히 프로그램에 임해주길 당부했다.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2005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 18회를 맞이한 미국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이제까지 261명의 학생들이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기회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올해는 16명이 최종 선발되어 내년 1월 11일부터 20일까지 9박 10일 일정으로 미국 현지 학교체험 및 탐방, 자체 워크숍, 문화탐방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연수가 끝난 후에는 학생들의 소감과 체험문을 모아 학생 수기집 제작 및 연수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함양군 안의면 안심마을 출신으로, 세계적인 뷰티제품 제조.판매 기업인 미국 키스사 장용진 회장이 고향의 후배들이 글로벌 우수 인재로 성장하고 세계 속 함양의 위상을 드높이는 리더로 성장하는 동기부여를 위해 전액 경비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날 사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키스비전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미국 현지 학교에서 소개할 한국 소개 관련 내용을 사전에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와 함께 2019년 처음 시작하여 코로나로 잠시 중단 됐다가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는 2회를 실시하는 동안 78명의 학생들이 뉴질랜드로 어학연수를 다녀왔다.

이번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내년 2월 3일부터 23일까지 3주 일정으로 뉴질랜드 현지 홈스테이 가정에서 현지인들과 생활하며 학교생활을 하게 된다

참여 학생들은 3주 동안 학교 정규수업 참여, 방과후 활동, 문화체험등을 하며 학교에서 엄선한 홈스테이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실생활속에서 현지문화를 체험하며 영어실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필기시험과 영어 인터뷰 시험을 거쳐 초등학생 22명, 중학생 17명이 최종 선발 됐으며, 출국전 사전 레벨테스트를 거쳐 어학연수시 뉴질랜드 선생님과 방과후에 별도의 영어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해외어학연수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출발에 앞서 사전입국허가를 위한 전자승인 안내와 세부 프로그램, 상세 스케줄, 수업을 참여할 학교 소개 등과 방과 후 특별활동, 문화체험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학생, 학부모님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 답변이 있었고, 뉴질랜드 기후특성, 화폐단위 출국 전 사전에 준비해야 할 준비물과 학교 및 홈스테이 예절, 유의 사항, 안전수칙 등이 안내 됐다.

해외연수가 끝난 후 키스비전과 마찬가지로 학생들의 현지생활을 담은 동영상 상영, 소감문 발표 등 연수 성과를 보고하는 연수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