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중앙역에 야간 안전을 위한 조명 추가 설치
상태바
창원시, 창원중앙역에 야간 안전을 위한 조명 추가 설치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2.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창원중앙역에 야간 안전을 위한 조명 추가 설치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창원특례시는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개선사업 이후 시내버스, 택시 이용객의 야간 통행 및 보행자 안전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캐노피 조명 시설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창원시는 지난 6월 철도 이용객의 환승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해 총사업비 26억 7천만원(국비 6억3천만원, 도비 7억3천500만원, 시비 13억500만원)을 투입, 창원중앙역사 앞 도로를 6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하여 택시 대기차로 53면을 조성했다. 또한 보행자 이동시설(캐노피) 등을 설치하는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개선공사’와 효과적인 교통량 처리 및 출·퇴근 첨두시간의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도로 선형을 개선하고 회전교차로를 설치하는 ‘창원중앙역 주변 교통환경 개선공사’를 병행 추진 완료하여 교통불편사항을 크게 해소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야간 시간대에 통행량 및 보행량이 많은 환승시설 내에 캐노피 조명시설 보완 민원이 있어, 철도 이용객 및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지난 11월부터 창원중앙역 캐노피 조명 설치공사를 착공해 12월 준공했다.

LED 조명기구를 캐노피 시설 전 구간에 걸쳐서 설치하여, 야간 보행 시 낙상사고 방지 및 야간 차량 운행 시야 확보 등 철도 이용객들의 쾌적한 야간 통행 및 보행 환경을 개선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중앙역 환승시설 개선공사 이후, 야간 보행 안전에 필요한 조명 설치에 대해 즉각적으로 공사를 시행했으며, 앞으로도 철도 이용객 및 택시 운수종사자가 야간에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