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글로벌교육센터, 2024. 초등 동계 글로벌 캠프 & Big Book 캠프 운영
상태바
대구글로벌교육센터, 2024. 초등 동계 글로벌 캠프 & Big Book 캠프 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12.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2024. 초등 동계 글로벌 캠프 & Big Book 캠프 운영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교육연수원 산하 대구글로벌교육센터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오는 2024년 1월 9일과 10일 양일간‘2024. 초등 동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어 및 중국어 등 외국어를 활용해 캠핑 관련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초등 동계 글로벌 캠프'와 영어 BIg Book을 함께 읽고 실생활과 연계된 독후활동을 하는 ▲'초등 동계 Big Book 캠프'로 운영된다.

▲'초등 동계 글로벌 캠프'는 원어민 교사들과 함께 ‘캠핑’을 주제로 다양한 국가의 캠핑 문화를 비교해 직접 캠핑을 계획하고 놀이를 구성해보는 활동으로 운영되는데, 캠프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감수성을 높이고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초등 동계 Big Book 캠프'는 원어민 교사의 스토리텔링으로 영어 Big Book을 함께 읽고 실생활과 연계하여 식물의 성장 및 영양소에 대해 배우는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영어가 학습의 대상이 아닌 학습의 도구로 활용되는 경험을 통해 영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실제적 배움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동계 프로그램은 1기(1월 9일)와 2기(1월 10일)로 운영되며, 참가자는 12월 26일 오전 9시부터 28일 오후 1시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대구 지역 초등학교 3 ~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 동계 글로벌 캠프’는 120명, ‘초등 동계 Big Book 캠프’는 40명 등 총 160명이다.

안영자 대구교육연수원 원장은 “원어민 교사에게 단순히 언어를 배우는 것을 넘어 체험활동 및 독서 기반의 주제 중심 융합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다양한 국가의 캠핑 문화와 영어 독서활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