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첨단 독성연구 강화 포럼 및 업무협약 개최
상태바
케이메디허브, 첨단 독성연구 강화 포럼 및 업무협약 개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12.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 마지막 리더스포럼 개최 및 안전성평가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첨단 독성연구 강화 포럼 및 업무협약 개최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19일 케이메디허브 대강당에 제23회 리더스포럼을 개최하고, 안전성평가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더스포럼은 국내 의료산업 전문가들의 집단지성을 결집하고 활용해 국가 현안과 의료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이번 23회차 포럼은 양진영 이사장의 개회사에 이어 천영진 한국독성학회 회장의 축사와 안전성평가연구소 정은주 소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정은주 안전성평가연구소장은 ‘독성평가 연구의 혁신 : 안전성평가연구소의 도전과 성과’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고, 주제 강연 이후 보건의료 분야 관계자들의 의료 현안과 보건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활발한 논의가 펼쳐졌다.

당일 케이메디허브와 안전성평가연구소 간 차세대 독성평가 원천기술 개발 및 화학물질 독성연구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차세대 독성평가 원천기술 개발·연구, △화학물질 독성연구 확대 지원 △전문 인력 교류 및 교육 시설 활용, △관련 학회 및 세미나, 전시회 등 공동 개최 및 참가 등을 통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독성연구분야는 바이오헬스분야의 학문적 성과들을 실제적으로 구체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분야로 그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포럼 및 안전성평가연구소와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건강 확보와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