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보건소, 정신질환자 편견 해소 위한 작품전시회 운영
상태바
함양군 보건소, 정신질환자 편견 해소 위한 작품전시회 운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2.2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대상자 20여명 작품 100여점 등 전시, 성취감 증가·인식개선 도움
함양군 보건소, 정신질환자 편견 해소 위한 작품전시회 운영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등록 정신질환자의 정신건강 증진 및 정신질환자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을 위해 지난 12월 11일부터 15일까지 등록 대상자 가을 나들이 웃는 사진 및 재활프로그램 작품전시회를 운영했다.

이번 전시회는 한 해 동안 재활프로그램 참석 대상자 20여 명의 열정이 담긴 작품 100여 점과 지난 가을 나들이의 추억이 담긴 웃는 사진이 함께 전시됐으며, 전시회를 통해 대상자들의 성취감 및 자아존중감이 증가하고, 정신질환자에 대한 이해도 증가로 긍정적 인식개선에 도움이 됐다.

전시회가 운영된 5일 동안 등록대상자, 정신요양원 입소자와 관계자, 보건소 방문 민원인 등 200여 명의 관람객들이 다녀갔다.

전시회에 다녀간 관람객들은 ‘2023년 마무리 결실 멋진 작품 잘보고 갑니다’ ‘오늘따라 더 아름다운 정신센터 작품들 보고 너무 감동받았어요! 항상 응원합니다!’ 등의 글들을 방명록에 남겼다.

또한 전시회를 관람한 진병영 함양군수는 “함양군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전시회는 끝났지만, 크리스마스와 새해맞이를 위한 포토존은 12월 말까지 운영되니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