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3년 메디컬ICT융합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23년 메디컬ICT융합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12.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20. 17:00, 롯데호텔 부산에서 개최
2023년 「메디컬ICT융합센터」 성과보고회 안내문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오늘(20일) 오후 5시 롯데호텔 부산 에메랄드홀에서 '2023년 메디컬ICT융합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부산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메디컬ICT융합센터'는 지난 2016년 개소 이래 산·학·연·병 협업을 통한 ▲디지털 건강관리(헬스케어) 산업 분야 기획과제 지원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판로개척 지원 ▲의료수학 생태계 조성사업 등 지역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일본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2023 메디컬 재팬 도쿄(MEDICAL JAPAN 2023, TOKYO)’에 지역관을 운영해 지역기업 8개사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창업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산·학·연·병 간 아이디어 공유와 기술·데이터 교류를 위한 메디스토밍 연구회를 3차례 개최하기도 하는 등 지역 의료·건강관리(헬스케어) 기업지원을 다방면으로 추진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올해 메디컬ICT융합센터에서 추진한 주요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산·학·연·병 협력관계를 증진해 지역 의료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지역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등 의료기관 ▲주요 대학 ▲의료·건강관리(헬스케어) 기업과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의료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2023년 메디컬ICT융합센터 지원사업 성과발표 ▲전문가 초청강연 및 사례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의료산업 발전 유공자는 총 3명(부산광역시장 표창 2명, 부산경제진흥원장 표창 1명)으로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양재욱 교수 ▲㈜지에이치이노텍 권유홍 대표가 시장 표창을, ▲㈜오투랩 이수경 대표가 부산경제진흥원장 표창을 받는다.

초청강연으로 ▲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가 ‘디지털 건강관리(헬스케어): 카카오의 관점으로’ 강의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태영 연구원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기 산업 지원사업 소개’를 한다.

사례발표로는 ▲㈜오투랩 이수경 대표가 ‘메디컬ICT융합센터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사업’ 우수사례를 ▲부산대학교병원 김상수 교수가 ‘인공지능 기반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구축사업’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이경덕 부산시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역 산업·의료계 전문가들과 의료산업 육성·발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예정”이라며, “우리시는 미래신성장 산업인 의료산업 육성 기반 조성과 지역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내년에도 내실 있는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