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총회
상태바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총회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2.17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인과 시민이 하나된 사천시 대표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조윤환)는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5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총회’를 개최했다.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가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5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총회’를 개최했다.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가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5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산총회에는 지역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추진위원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제15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의 주요 성과와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제15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는 ‘사천 농업의 꿈! 하나 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사천시청 앞 노을광장에서 열렸으며, 9만 6000여 명의 시민과 관람객이 방문했다.

또한, ‘제15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 승인(안)’과 ‘제16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일정 및 장소 선정(안)’ 등을 의결했다.

추진위는 축제 기간이 농특산물 출하 적기로서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었고 각종 행운 상품도 푸짐해 방문객이 대폭 증가한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했다.

또한, LED소망등으로 행사장을 밝히고, 제1회 전국농업인가요제 관람객들이 늦은 시간까지 전시 및 축하공연을 즐길 수 있었던 점도 성공사례로 꼽았다.

특히, 대부분 무료로 운영한 각종 체험부스의 컨텐츠 수준이 높은 것은 물론 잔디광장을 휴게쉼터로 조성하면서 광장 활용도가 적정하게 이뤄졌다고 자평했다.

조윤환 축제추진위원장은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화합의 축제, 사천농업이 한 단계 발돋움할 수 있는 축제가 된 것 같다”며 “15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농업한마당축제는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는 2024년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사천시청 앞 노을광장에서 열린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