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겨울철 의료기관 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대구광역시, 겨울철 의료기관 화재예방 안전점검 실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12.0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병상 미만 병원급 의료기관 217개소 대상 안전점검 실시
대구시청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광역시는 지난 11월 28일(화)부터 300병상 미만 병원급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9개반 18명의 점검반을 구성해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최근 의료기관 화재 발생을 고려해 300병상 미만 병원급 의료기관 217개소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의료기관 자체 점검, 구·군 보건소 현장점검, 유관기관 합동점검 형태로 진행한다.

이 중 스프링클러 미설치 의료기관, 복합건물 내 요양병원,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많은 의료기관, 기타 화재발생 취약 의료기관 27개소에 대해서는 구·군 보건소 현장점검이, 일부 취약시설은 보건복지부-대구광역시-보건소 합동점검이 예정돼 있다.

점검 항목은 ▲의료기관 시설 규격 ▲안전관리 일반사항 ▲환자 대피 및 이산 대책 ▲정전사태 대비 ▲화재 안전사고 교육훈련 ▲소방분야 점검 ▲기타 등 7개 분야 32개 항목이다.

점검 후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즉시 시정 예정이며, 신속 보완 등 후속 조치에 대한 확인은 ’24년 1월 이후 이루어질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많은 의료기관의 경우 화재 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미흡한 부분은 신속한 보완을 통해 겨울철 화재예방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