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주 창원시의원, 지역 특색 ‘맛집거리’ 선정·운영 진행
상태바
이원주 창원시의원, 지역 특색 ‘맛집거리’ 선정·운영 진행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2.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 음식특화거리 선정 및 지원 조례안 발의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의회 이원주 의원(자산ㆍ교방ㆍ오동ㆍ합포ㆍ산호동)은 4일, 음식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거리, 이른바 ‘맛집거리’ 조성 제도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의회 이원주 의원(자산, 교방, 오동, 합포, 산호동)
이원주 창원특례시의원(자산ㆍ교방ㆍ오동ㆍ합포ㆍ산호동)

경제복지여성위원회는 이날 이 의원이 발의한 ‘창원시 음식특화거리 선정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조례안은 오는 22일 제4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음식특화거리를 선정하고,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조례안은 1㎞ 이내 동일한 대표 요리(창원시 지정 대표 음식)를 취급하는 음식점 15개 이상 밀집된 일정 지역을 음식특화거리로 선정할 수 있게 규정했다.

구체적으로 거리 환경, 상권 규모, 역사성ㆍ발전가능성 등을 충족해야 한다.

또한, 음식문화 개선과 좋은 식단 실천 사업, 공동 마케팅ㆍ디자인 개발, 경진대회ㆍ품평회 개최, 교육ㆍ홍보 사업 등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도 담았다.

이원주 의원은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복요리거리 등 맛집거리 활성화를 통해 외식업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며 “음식특화거리 조성으로 지역의 고유한 문화적 요소를 결합해 관광자원으로써 외부관광객 유치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재 창원에는 이이효재길, 마산아구찜거리, 마산복요리거리, 마산장어구이거리, 마산통술거리, 불종로 걷고싶은 거리, 마산야구의 거리, 중앙동 셰프의 거리 등이 특화거리로 선정돼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