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상태바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진행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2.0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문제 조기예방 및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기여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4일, 센터 3층 대강당에서 초ㆍ중ㆍ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와 상담교사, 유관기관 상담실무자 3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4일, 센터 3층 대강당에서 초ㆍ중ㆍ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와 상담교사, 유관기관 상담실무자 3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북대학교 심리학과 장문선 교수를 섭외해 ‘투사적 그림 검사 및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운영했다.

표현이 서툰 청소년들에게 심리검사로 청소년 스스로도 정확히 알지 못했던 마음을 이해하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상담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청소년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청소년지도자와 유관기관 종사자가 청소년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청소년문제의 조기예방과 지도자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도움이 돼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문동구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을 위해 애쓰시는 상담 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리상담, 교육 및 예방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안전망을 운영 중이다.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부모는 전문상담자에게 무료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합천군평생교육포털을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