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지사協, 양산시 우수한 사례 벤치마킹
상태바
합천군지사協, 양산시 우수한 사례 벤치마킹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12.0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양산시의 우수한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양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했다.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산시 벤치마킹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양산시의 우수한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양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실무협의체 위원장, 실무분과위원 및 민관협력기관 실무자를 비롯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담당자 등 40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양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전반적인 운영 체계 및 활동 사항, 특화사업 등에 대한 정보를 얻고 의견을 교류했으며, 이를 통해 위원들의 역량 강화 및 협의체 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우수한 사례를 접목시켜 복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달형 민간위원장은 “벤치마킹을 통해 알게 된 좋은 정보들을 우리 지역에 맞게 반영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사업에 대해 자문하고 심의하는 대표협의체를 중심으로, 실무협의체와 실무분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조직되어 복지사각지대발굴과 특화사업 추진 등 민관 협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